내부장기원인기미

 

기미 생기는 이유

자외선 – 
햇볕 속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하게 되면 피부는 방어를 하기 위해 색소를 생성하고
자외선이 침투되는 것을 막고 햇볕에 다량 노출이 되는 경우에는 염증반응이 치유되면서 색소 침착의 반흔을 남기게됩니다.

경구피임약 – 
경구 피임제 속에 포함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피부 색소를 형성하는 세포인 
멜라노 사이트를 자극하게 되고 황체호르몬인 프로제스테론은 이들 피부색소를 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되어 기미를 형성하게 만듭니다.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며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자기 방어로 멜라닌 색소의 활동이 증가하게 되고 기미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신경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여성분의 경우 자궁에 어혈이 축적 되기도 하는데 이 자궁내 어혈이 기미의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화장품 약제 등 –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화장독이나 접촉성 피부염이 생기게 되면, 피부염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자외선을 쬐게 되고 기미가 발생하게 되며, 피부를 자외선에 민감하게 만드는 관련 약제를 복용할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체 내부질환 – 
피부는 건강의 바로미터이며, 내부 장기 상태를 나타내는 거울과 같은 존재입니다. 신진대사나 간장질환이 안좋은 사람에게는 피부 색소 침착이 나타나고 피부에 변조 반응이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