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료 요법

자연치유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연치유란?

자연요법의학은 몸의 자연 치유력을 이용하여 건강 상태를 다룬다.
자연요법의사들은 환자의 개개인의 필요에 근거하여 다양한 대체 방법들을 결합하여 치료과정을 구상한다. 식이요법, 생활양식, 일, 그리고 개인의 과거력은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사항이다.
자연요법의 정신은 WHO에 의해 지지된 건강의 정의를 반영한다. – ” 건강이란 질병이 없을 뿐 아니라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온전한 상태이다. ”
전통 의학에 보고에서 WHO는 자연요법 의학의 통합을 전통적인 건강 치료 시스템으로 추천하고 있다.
건강치료 요법은 치료과정에서 한가지 방법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식이, 임상 영양학, 동종요법, 침구학, 허브요법, 수치료, 운용요법, 척추와 연 조직 교정, 전기치료, 초음파, 광선치료등을 이용하는 물리치료, 약리적인 치료등을 총망라하는 총체적인 의학 체계를 의미한다.

 

자연 의학의 원리
자연요법 또는 자연요법 의학이란 단어는 19 세기말까지 사용되지 않지만 철학적 근원은 수 천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인도인(아유베르다), 중국인(전통 중국 의학), 미국원주민, 그리스(Hippocratic) 포함한 많은 문명의 치료학문에 있어서 자연요법 의학은 6가지 원리에 근거를 둔 의학체계이다.
① 자연의 치유력 :
몸은 그 자체로 자연 치유력을 가지고 있고 자연요법의사의 역할은 자연적, 비독소 요법을 통해 치료과정을 용이하게 한다.
② 효과보다는 원인을 치료한다. :
자연요법 의사들은 단순히 증상들을 치료하기보다는 병원 원인을 찾는다. 증상은 신체적, 심적, 감정적, 정신적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치료하기 위한 신체의 자연적 시도의 표현이다.
③ 우선 해가 되지 않도록 한다. :
안전하고 효과적인 자연 요법으로써 자연요법 의사들은 환자에게 해가 되지 않은 원리를 적용한다.
④ 한 인간 전체를 통합적으로 치료한다. :
한 사람은 육체적, 심적, 감정적, 정신적, 사회적 그리고 다른 요소의 복잡한 상호작용의 구성된 전체로 본다. 다원적인 접근으로 질병이 자동적으로 불치로 되지 않게 한다.